9월 12일 드론뉴스요약

작성자
곽혜림
작성일
2017-09-18 09:23
조회
320

중국, 이색 드론대회"농약 살포까지 책임진다"

중국의 한 농장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드론 방제 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자율 비행 드론만이 참가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지난 5일과 6일에 열린 이 작물보호 드론 대회는 중국 내 18개 기업과 서비스팀이 참가해 약 666.67넓이의 농장에서 대결을 펼쳤습니다. 현장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이런 융합 산업이 향후 드론 산업이 지향해야 할 방향이라는 의견을 표했습니다.

출처 : https://goo.gl/cKVo9f

한줄평 : 드론 방제 대회, 국내에서도 곧 볼 수 있을까요?

 

용인시 드론코딩 교육 참가자 모집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이 드론 자율비행 및 군집비행과 관련된 코딩 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코딩 교육은 용인시 내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19일까지 용인시디지털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dipadrone@dipa.or.kr)로 접수하면 됩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하는 사람에게는 다음달 27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2017 용인 드론페스티벌의 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goo.gl/UcfhLd

한줄평 : 드론과 관련된 코딩도 배우고 대회에도 참가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네요.

 

극동대 무인기(드론)학과설립4차 산업혁명 주도 전문가 양성한다

지난 11일 극동대학교가 2018년부터 드론학과를 신설해 30명의 신입생을 모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극동대는 드론과 관련된 체계적인 교육과정은 물론 충북 보은에 위치한 전용 비행시험장을 적극 활용할 예정입니다. 또한 국내 기업 네온테크와 협력해 실습 교육 및 졸업생 일자리 창출도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goo.gl/cBP4VE

한줄평 : 드론의 활용이 눈에 띄게 증가하는 만큼 많은 대학에서도 전문적인 교육을 준비하고 있네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