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일 드론뉴스요약

작성자
곽혜림
작성일
2017-09-18 09:23
조회
248

ICT 분야 최신 제품·기술 대구서 만난다

ICT융합제품과 기술을 한자리에 모은 엑스포가 14일부터 16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는 소식입니다. 개최 12회 차를 맞이한 대한민국 ICT융합엑스포는 200여 개 국내외 기업이 참가해 총 700개에 가까운 부스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드론특별관이 별도로 마련되어 드론축구, 레이싱 대회를 진행하고 신드론, 그리폰다이나믹스 등 국내외 업체의 다양한 드론 제품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goo.gl/CsYysS

한줄평 : 이번 전시회에서는 드론을 활용한 스포츠도 즐기고, 드론과 함께 할 다양한 기술들도 체험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드론 하늘길충돌 막는 교통체계 만든다

최근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가 등장함에 따라 국내 연구진이 드론과 관련된 교통체계 구축을 준비 중입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는 지상 150m 이내의 저고도 교통관제 시스템 수립을 위한 기술을 개발 중입니다. ETRI 연구진은 드론의 식별과 관련 정보의 위변조 방지 기술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연구진은 오는 2021, 이 기술들을 바탕으로 완성한 드론 교통관제 시스템의 시범 서비스에 나설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goo.gl/koGVs9

한줄평 : 드론 하늘길이 바꿀 내일은 어떤 모습일까요?

 

울산경찰청, 전국 최초로 드론 순찰 실시

울산경찰청이 드론을 활용한 범죄예방 시범 순찰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울산경찰청은 913일부터 약 2개월 간 차량통행이 어려운 산책로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순찰에 투입되는 드론은 무게 3kg 이하 소형으로 최대 60km 속도로 20분 비행이 가능합니다. 드론이 순찰 중 촬영한 영상은 실시간으로 확인하거나 녹화 후 저장해 다양한 자료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울산경찰청 관계자는 2개월의 시범 운행 이후 다양한 분석을 거쳐 운영기간을 연장하거나 다른 치안 분야에 확대할지 여부를 검토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출처 : https://goo.gl/3ji88p

한줄평 : 사람이나 기존의 차량이 접근하기 어려운 곳도 쉽게 갈 수 있다는 드론의 장점이 치안 부문에서도 큰 장점이 되는군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