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8일 드론뉴스요약

작성자
곽혜림
작성일
2017-09-18 09:24
조회
384

'원더우먼' LA 밤하늘 수놓다"..드론 300대 아트쇼

워너브라더스 엔터테인먼트가 지난 1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상공에서 원더우먼 아트쇼를 진행했습니다. 워너브라더스 엔터테인먼트는 인텔과 제휴해 300대의 드론을 하늘에 띄워, 원더우먼 로고를 형상화한 이미지를 재현했습니다. 행사를 진행하는데 사용한 인텔의 슈팅 스타 드론은 4천억 컬러 이상의 조합으로 이날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출처 : https://goo.gl/qEfodX

한줄평 : 밤하늘을 수놓은 드론의 빛은 사람들의 뇌리에 깊은 인상을 남길 것 같네요.

 

드론 방제작업 노동력 절감 '확인'

충북 괴산군이 드론을 활용한 방제 작업으로 지역 농가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괴산군은 지난달 방제 시연회에 이어, 14일 청천면 고성리에 위치한 66의 배추밭의 방제에 나섰습니다. 이날 방제는 조종사 한명이 투입돼 3시간 만에 모든 작업을 마쳤습니다. 기존의 작업 방식으로는 3명의 인원이 투입되어 약 40시간가량이 소요되어, 이번 방제를 통해 드론 방제의 효율성을 입증했습니다.

출처 : https://goo.gl/1sXgmG

한줄평 : 40배에 가까운 효율이라니.. 곧 농업분야에서 방제 드론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것 같습니다.

 

롤스로이스, 군사 작전용 무인 선박 공개

롤스로이스가 군사 작전 수행을 위한 전자동 선박을 공개했습니다. 롤스로이스가 공개한 선박은 길이 60미터, 무게 700톤에 달하는 대형 선박으로 해군의 작전 수행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무인 선박은 승무원이 불필요하며, 24시간 안정적인 임무수행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동력원으로는 디젤 엔진이 탑재될 예정이며, 선내에는 태양광 패널을 추가 장착한다는 계획입니다. 롤스로이스의 군용 무인 선박은 해군에 제공되어 방어를 위한 순찰과 감시를 수행하며, 잠수함 등의 탐지와 추적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goo.gl/isK2zW

한줄평 : 군사용 선박까지 드론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