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9일 드론뉴스요약

작성자
곽혜림
작성일
2017-09-19 11:22
조회
413

울산시, 비행공역 확보드론산업 탄력

지난 18일 울산시가 국교부에 신청한 드론 비행공역이 심의를 통과했다는 소식입니다. 울산시는 이번 심의 통과를 계기로 8793에 달하는 드론 비행공역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울산시는 이번 공역을 드론 산업 인프라의 기초로 삼는 것은 물론, 드론 취미 활성화를 위해 활용할 예정입니다. 나아가 내년 47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도심 드론 체험장, 드론 미션 대회, 드론 발전 세미나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goo.gl/C6w7Ha

한줄평 : 늘어나는 공역에서 취미용 드론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드론이 등장하기 기대합니다.

 

구미시 등 3개 업체 액화수소연료전지 드론 개발 MOU 체결

구미시가 지난 15일 시청에서 국내 기업들과 함께 액화수소연료전지를 사용하는 드론 개발 MOU를 체결했습니다. 수소는 가솔린을 대체할 차세대 에너지원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현재 미국과 일본, 독일 등 7개 국가만이 우너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미시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수소전지 원천 기술 개발에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 https://goo.gl/i9MRrZ

한줄평 : 수소전지 개발은 드론의 비행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려주지 않을까요?

 

한국형 공간정보 제작용 드론 발표회 성황

전라북도가 지난 18일 전북도청 대회의실에서 한국형 공간정보 제작용 드론 발표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드론 기술 개발현황과 연구 사례 발표를 비롯해 드론 전시, 비즈니스 마케팅 등의 부대 행사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도내 대학총장 및 한국공간정보산업협회장, 관련 학과 학생 등 400여 명이 참석해 드론에 대한 관심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출처 : https://goo.gl/DTyLHY

한줄평 : 전북은 드론을 활용할 창구를 계속해서 찾고 있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