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일 드론뉴스요약

작성자
곽혜림
작성일
2017-09-20 09:16
조회
394

미 해군 무인 잠수함 공급권 놓고 보잉과 록히드 마틴 경쟁 치열

미국의 대표적인 방산기업 보잉과 록히드 마틴이 드론 잠수함 공급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미 해군이 도입할 예정인 자율순항 무인 잠수함은 수중 정찰 및 지도 제작, 적군 탐지 및 제거 임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보잉은 이번 경쟁을 위해 리퀴드 로보틱스를 인수해, 소형 드론 잠수함 에코 보이저를 개발했습니다. 록히드 마틴의 계열사 록히드 마틴 벤처스는 이에 대적하기 위해 수중 로봇 기업 오션 에어로에 5백만 달러 규모로 추정되는 투자를 발표했습니다.

출처 : https://goo.gl/RtRzEW

한줄평 : 전장의 하늘을 지배하는 드론은 이제 바다까지 진출하고 있네요.

 

SQ엔지니어링, ‘드론이야기카페 오픈

시설물 안전진단 전문기업인 SQ엔지니어링이 드론을 테마로 한 카페를 오픈했습니다. 18일 송파구에 오픈한 SQ엔지니어링의 드론이야기는 드론기술 개발과 전문교육을 위한 소통의 공간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일반인뿐만 아니라 드론 전문강사를 위한 교육과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SQ엔지니어링은 다음달 초 경기도 가평에 2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며, 송파점은 이론 교육, 가평점은 실무 교육 장소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출처 : https://goo.gl/YCxUFq

한줄평 : 편안한 분위기에서 드론을 배울 수 있는 곳이 등장했습니다.

 

금오공대생, ARLISS대회서일냈다

금오공대 기계시스템 학생 4명이 미국에서 열린 ARLISS 2017 드론 부문에서 최우수기술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ARLISS 대회에서는 학생들이 자체 제작한 드론으로 12천 피트 상공에 도달한 후, GPS를 활용해 목표지점까지 되돌아오는 경연이 진행됐습니다. 금오공대 팀은 자율 비행이 가능한 쿼드콥터로 참가했습니다. 금오공대 팀의 드론은 PID 제어의 안정성을 높이 평가 받아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번 최우수상 수상으로 금오공대는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습니다.

출처 : https://goo.gl/3b3vSS

한줄평 : 우리나라의 드론 관련 기술도 날로 발전하고 있네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