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5일 드론뉴스요약

작성자
곽혜림
작성일
2017-09-25 15:42
조회
366

KT, 미세먼지 제로 캠페인

지난 22, KT가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미세먼지 제로 스타디움 캠페인이 진행했습니다. 이날 KT는 한국환경공단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공기 오염 상태를 확인하고, 워터 드론 3대를 활용해 30의 물을 그라운드에 분사하는 등 미세먼지 저감을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 1,000명에게 미세먼지 마스크를 증정하고, 휴대용 공기청정기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출처 : https://goo.gl/39KgvC

한줄평 : KT가 준비한 착한 이벤트에서도 드론이 활약했습니다.

 

경북대 수중글라이더, 국내 최장 시간 및 거리 운용 성공

지난 21, 경북대 해양연구소 팀의 수중 드론이 국내 최고 운용 기록을 갱신했습니다. 경북대 연구소의 수중 드론은 이번 실해역 운용 시험에서 총 458시간, 440km 운용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실해역 운용 시험에서는 2대의 수중 드론을 함께 운용해 10일 동안 일정 지점을 관측하는 실험도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북대 연구소 팀은 이번 실험의 결과를 바탕으로 조만간 한국형 수중 드론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출처 : https://goo.gl/qNTN4R

한줄평 : 경북대가 오랜 시간 준비해 온 수중 드론이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권익위 민통선에서도 농업용 드론 허용해야

국민권인위원회가 민통선 내에서 농업용 드론 사용을 제한적으로 허용해야 한다는 의견을 국방부와 합참에 제시했다는 소식입니다. 권익위는 농업에 활용하는 드론이 카메라 설치가 불가하다는 점과 3m 내외의 높이를 비행한다는 점 등을 고려했을 때, 군사적 충돌을 야기할 가능성이 없다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아울러 현재 국교부가 드론산업 발전기본계획을 수립했다는 점과 합참이 관련법 개정을 검토 중이라는 점 등을 들어 이번 의견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https://goo.gl/vVxk32

한줄평 : 민통선이라는 특수한 지역이긴 하지만 무조건적인 금지는 오히려 차별이 아닐까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