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6일 드론뉴스요약

작성자
곽혜림
작성일
2017-09-26 09:36
조회
398

최초 자율비행 드론 배송 네트워크, 스위스에서 다음달 개시

물류 회사 매터넷(Matternet)이 다음달부터 스위스에서 자율비행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매터넷은 이번 서비스를 위해 매터넷 스테이션을 공개했습니다. 매터넷은 스위스의 병원, 실험실을 오가며 의료품을 전달하는데 자율 드론 네트워크를 도입할 예정입니다.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매터넷은 올 3월 스위스에서 드론 운용을 할 수 있는 권한을 얻었습니다. 매터넷은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주유소, 식료품점 등으로 확대하고, 독일과 영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입니다.

출처 : https://goo.gl/B5yGix

한줄평 : 매터넷의 본격적인 드론 네트워크 구축이 시작됐습니다!

매터넷 스테이션 영상 : https://goo.gl/JHAb6B

 

'여성 안심 드론 눈에 띄네'···서울시내 도입 가능성은?

여성 안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영국의 보험사 다이렉트 라인이 지난해부터 여성 가입자의 무사귀가를 돕는 시범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드론을 활용한 안심귀가 서비스는 국내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경기 화성시는 지난해 11월 드론을 활용한 환경감시와 안심귀가 서비스를 검토 중입니다. 서울시도 여성 안심 드론 도입을 검토 중입니다. 하지만 충돌, 사생활 침해, 관련 법령 미비 등을 이유로 현재 도입이 미뤄진 상태입니다.

출처 : https://goo.gl/5GWNXC

한줄평 : 범죄의 위협으로부터 사람을 보호할 수 있는 착한 드론을 하루 빨리 만났으면 좋겠네요.

 

, 드론이 짜장면 배달한다

중국의 배달앱 어러머가 드론을 활용한 음식배달 서비스를 본격화할 전망입니다. 어러머는 지난 23일 상하이 세계무인시스템대회에서 자체 개발 드론을 공개했습니다. E7이라는 이름을 가진 이 드론은 최대 6kg의 음식을 20km 밖 까지 배달할 수 있습니다. 어러머의 E7 드론은 지금까지 1천 여 차례의 비행을 마쳤으며, 내년에는 새로운 드론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어러머 측은 시스템 점검을 마무리하고 당국의 허가를 받아 수년 내 사용화에 나설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goo.gl/geKYSM

한줄평 : 우리나라에서는 언제쯤 드론이 가져다주는 음식을 맛볼 수 있을까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