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9일 드론뉴스요약

작성자
곽혜림
작성일
2017-09-29 09:17
조회
528

러시아 ‘1인용 드론개발나는 자동차시대 열리나

러시아의 대표적인 무기제조사 칼라시니코프가 1인승 드론을 개발했습니다. AK-47 소총으로 유명한 칼리시니코프는 최근 소화기나 탄약 제조를 넘어, 자율 전투 차량과 인공지능을 탑재한 포탑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난 25일 칼라시니코프는 이제프스크에 있는 한 공장에서 1인승 드론의 시연을 열고 영상을 촬영해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드론은 16개의 로터를 달고 한 쌍의 조이스틱을 이용해 운전합니다. 배터리를 사용해 구동하는 이 드론은 수색, 경비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일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goo.gl/mX4rZZ

한줄평 : 취미로 상업 시장에 등장한 드론이 이제는 교통수단으로 진화할 준비를 하고 있네요.

칼라시니코프 1인승 드론 영상 : https://goo.gl/e73hYw

 

드론, 통신 기지국으로 변신한다

미국 통신사 스프린트가 드론을 미니 기지국으로 활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지난 27(현지시간) 씨넷의 보도에 따르면 스프린트는 자체 개발한 매직박스 신호 송출기를 드론에 탑재하는 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이 송출기를 탑재한 드론은 반경 16평방킬로미터에 통신 신호를 전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스프린트 사는 지난주 드론 텍사스 주 댈러스 외각에서 드론 기지국 실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습니다. 스프린트 측은 드론이 지상 120m 높이에 떠 있기 때문에 통신 속도와 커버리지 면에서 큰 장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출처 : https://goo.gl/r4PE24

한줄평 : 드론 기지국은 모든 사람을 연결해 줄 새로운 통신 기술로 자리 잡을 것 같네요.

 

전주시, 드론축구 공식경기 규칙 만든다

전주시가 드론축구 저변확대와 세계화를 위한 공식 규칙을 제정할 예정입니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지난 27일 오는 11월에 개최하는 2017 코리아 드론축구 페스티벌에 대비해, 드론축구공 및 경기장 규격, 게임 규정 개선 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전주시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최적의 경기 룰과 경기장 규격, 개선 방안을 찾아 드론축구의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출처 : https://goo.gl/kFSTC6

한줄평 : 드론을 활용한 스포츠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드론 스포츠 중계가 일상이 되지 않을까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