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용 토이급 드론을 주문하셨나요? 박스를 열어보시면 조립은 어렵지 않을 거예요. 선풍기처럼 배터리 넣고 날개붙이는 것이 전부니까요. 하지만 RC를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잘 모르실 수도 있는, “드론이라서” 켤때 유의해야하는 점들이 있는데요 이 글에서는 이 주제에 대해 다뤄볼까 합니다. Syma x5c를 가지고 보여드릴테니 꼭 기억해 두세요.

 

1. 기체 먼저 전원 ON

조종기를 켜기전에 기체의 전원을 먼저 켭니다. (전원 스위치가 없는 경우 “배터리 연결=스위치 ON” 으로 보시면됩니다.) 조종기는 켜는 순간 ON되어 있는 기체를 탐색하기 때문에 조종기를 켜기 전에 기체가 먼저 ON되어 있어야 합니다.

 

2. 기체 앞뒤확인, 2m 뒤에 서기

기체의 앞뒤를 확인합니다. (보통 LED 컬러로 앞뒤를 구분할 수 있게 해 놓았는데, 카메라가 장착된 모델은 렌즈 방향이 앞입니다.) 드론 조종할 때 조종하는 방향대로 드론이 움직이게 하려면 드론이 보는 방향과 내가 보는 방향이 일치해야합니다. 따라서 조종하는 사람은 드론의 뒷면을 바라보고 서야합니다.

기체를 바닥에 놓고 드론 뒤로 2미터 정도는 물러서세요. 처음에 어느정도 거리를 두고 시작해야 조종하면서 드론을 피해야할 일이 없습니다.

 

3. 스로틀 내린상태에서 조종기 ON

조종기를 켤 때 주의할 점은, 켜는순간 스로틀은 내려진 상태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스로틀이 내려져 있지 않으면 조종기가 ON되는 순간 내 의지와 상관없이 기체가 떠 버리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고를 막기 위해 보통은 ON버튼을 누르면 스로틀이 자동으로 내려지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손으로 스로틀을 고정시켜줘야 하는 모델이 있으니 유의하세요.

*조종기 켜기 : ON버튼만 누르면 Ready가 되는 모델도 있지만, 스로틀을 앞뒤로 한번씩 움직여줘야 Ready가 되는 모델도 있습니다. 조종기 켜는 법은 각 모델 매뉴얼을 참고하세요.

 

이제 드론이 벽에 부딪치지 않을 넓은 공간을 택해서 드론을 재밌게 날려봅니다. 조종기 모드, 방향에 대해선 이미 숙지하셨죠? 잊어버리셨다면 다음글:첫 드론을 위한 조종 가이드 에서 복습하세요!

다음 읽을 글 : 드론 호버링 (Hovering) 하는 방법

 

 

 

*이 기사는 페이스북 공유 또는 기사링크를 직접 게시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의 일부 또는 전체를 직접 활용(복사하여 붙여넣기 등)하려 할 때는 반드시 운영자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는 매주 화,목요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곽혜림

곽혜림

/ 드론스타팅필진
드론 신제품,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곽혜림입니다.
info@dronestarting.com
곽혜림